안녕하세요, 또바기입니다〰️

오늘은 성수동에서 유명한 '토라식당'과 뚝섬 베트남 쌀국수 맛집 '퍼응언'을 소개하려 합니다.

 두 곳 모두 인기가 많아 점심시간인 12시에 가면 사람이 많지만 그만큼 맛있었어요!!

뚝섬 토라식당 외관

토라식당은 뚝섬 5번출구와 가깝고 반지하에 위치해있어요.

공간이 큰 편이 아니고 인기가 워낙 많은 맛집이라 웨이팅은 필수예요!

뚝섬 토라식당 입구
토라식당 메뉴판

토라식당 점심메뉴는 돈카츠, 오므라이스 종류이고 저녁메뉴는 더 다양하더라구요!

돈카츠, 오므라이스, 나베, 후토마끼까지 먹어보고 싶은게 너무 많아서 고르기 힘들었어요ㅠㅠ

토라식당 고로케 명품 오므라이스

전 고로케 오므라이스를 주문했습니다. 각종 반찬들과 미소국, 오므라이스가 나오는데요.

포슬포슬한 계란이 볶음밥위에 살포시 안착해있고 볶음밥안엔 고기까지 들어있으며 계란과 어울리는 소스까지 최고였어요👍👍 고로케 안에는 치즈로 가득 차있어 칼로 자르면 고소한 치즈가 쭈욱 늘어났어요!! 👏

많은 분들이 양이 많다고 하는데 전 배고프기도 했고 맛있어서 다 먹었네요,,,ㅋㅋㅋㅋㅋ

저 말고 다른분들은 카츠나베를 드셨는데 사진은 못찍었지만 양도 많고 카츠가 너무 부드러워서

입안에서 사르르 녹는거있죠?ㅜㅜ 다음엔 카츠나베나 돈카츠를 먹어보려구요~

 

 

베트남 쌀국수 맛집 '퍼응언' 메뉴

베트남 쌀국수 맛집 '퍼응언'은 베트남 현지인이 운영하는 쌀국수 집이고 여기도 뚝섬역 5번출구와 가깝습니다.

퍼응언 쌀국수는 크기를 선택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. 추워서 그런지 국물 쌀국수 종류 2개 다 인기가 많은 것 같았어요.

퍼응언 메뉴판

기타메뉴들도 종류가 많더라구요! 많은 분들이 개인메뉴 한개씩과 사이드메뉴를 많이 시켜셨어요.

M사이즈 쇠고기 쌀국수

M사이즈 쇠고기 쌀국수이고 담백한 국물과 맛있는 소고기랑 아삭한 숙주까지 너무 맛있었어요ㅜㅜ👍

청양고추도 조금 넣어주셔서 맛있게 먹었습니다! 아 그리고 M사이즈였는데도 생각보다 양이 많았어요!

음식을 시키면 당근과 무? 반찬과 단무지, 고수를 주신답니다.

고수 더 달라고 하면 더 주시더라구요! 전 고수는 못먹어서 패쓰,,,ㅎㅎ

월남쌈

베트남식 월남쌈 같았어요! 뭔가 샤브샤브집에서 먹는 월남쌈과 다른느낌,,?

속재료는 하얀색 면과 야채, 새우 였구요, 새콤한 주황빛 소스에 찍어먹었습니다.

전 개인적으로 쌀국수가 더 좋았어요,,ㅎㅎ 진짜 쌀국수는 굳🙌

성수동 직장인분들 쌀국수 생각나시면 '퍼응언' 추천합니다~

 

 

 

오늘도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:)

+ Recent posts